GUCCI

GUCCI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 창업주 구찌오 구찌(Guccio Gucci)가 가죽 용품과 작은 가방을 취급하는 첫 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구찌의 시작을 알렸다 .초창기 구찌의 승마용품은 구찌 공식 홈페이지에서 그 당시 구름처럼 많은 손님들이 몰려들었다고 기술할 정도로 이탈리아 귀족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하지만 마차의 활용도가 점차 줄어들면서 승마용품을 넘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야만 했다.그러나 곧 2차 세계대전으로 구찌는 큰 어려움을 겪게 된다.
구찌는 그 당시 수입이 가능했던 일본산 대나무를 활용해 뱀부백(Bamboo Bag)을 탄생시킨다.


홀스빗 로퍼(Horsebit Loafer)
953년 승마용 재갈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구찌의 대표작이다.홀스빗 로퍼는 금속장식을 신발의 발등 부분에 장식한 획기적인 시도를 인정받아1985년부터 메트로폴리탄박물관에 디자인과 크래프트맨십의 패셔너블한 시도라는 타이틀로 영구 전시되고 있다

재키백(Jackie Bag)
1950년대 출시한 둥근 모서리의 숄더백이다.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인기가 많았다.특히 미국의 35대 미국 대통령인 존F 케네디의 영부인인 재클린 오나시스가 1960년대 전반에 걸쳐 공식석상과 개인 모임에 이 백을 자주 들었기 때문에 재키백이라고 불리우게 된다.GG캔버스천에 GRG 웹 스트랩이 조화된 재키백은 여전히 구찌의 베스트셀러로 꼽힌다.





























창립자 구찌오 구찌의 아들과 손자까지 합세해 이룬 이탈리아 가족기업이란 특성 역시 구찌를 구성하는 요소로 작용한다.현재는 거대 패션그룹인 케링 그룹에 포함되어 있지만 현재도 역사와 가치를 잘 보전하고 있는 기업이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